온라인 전입신고 (정부24, 민원24)

반응형

 

 

이번에 이사를 가게되면서

정부 24를 통해서 전입신고를 하게 되었습니다.

 

 

절차는 간단합니다.

 

정부 24에 들어가서

전입신고를 검색한 다음

안내를 따라가면되요.

 

 

 

 

 

 

 

전입신고를 검색하면 이렇게

온라인으로 가능한 업무에

전입신고가 뜹니다.

 

 

 

 

여기서 신청을 눌러주면

아래의 창이 뜨죠.

 

 

 

 

1단계 신청인정보

2단계 이사 전에 살던 곳

3단계 이사온 곳

 

이렇게 3가지만 입력하면 알아서 신청이 되요.

어느 주민센터 관할인지도 알아서 나옵니다!

 

그리고 조금만 지나면

제가 등록해 둔 메일로 

민원 접수증이 날아옵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하고 좋네요.

 

부동산 계약이 그냥

확정일자 -> 전입신고가 끝인가봐요.

 

이렇게 또 하나씩 배워갑니다.

 

 

 

하고나서 진짜 하나 떠오른게,

예전에 온라인으로 처리가 불가능했을때는

도대체 어떻게 이런 업무를 다 처리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일 낮에 시간 내는게 쉬운것도 아닌데

이사한번 가려고 이렇게 사방팔방..

 

 

이거 하다가 중간에 우편물 주소 옮기는 거에서

안내 판업이 나오면서 계속 오류가 나길래

 

우편물 이전은 체크를 해재했습니다.

어차피 중요한건 이메일이나 카카오톡 고지서로 오니까

크게 문제는 안될 것 같네요.

 

밑에보니까 우체국 이전 신청도 따로 있어서

그거하면 될 것도 같습니다.

 

 

우편물 주거이전 서비스..

이거 따로있습니다. 알아두세요 ㅎㅎ

 

이사 한번하기도 고생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