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분해성 플라스틱

반응형

 

 

Q

 

화학 발표주제를 찾아보다가 우연히 댓글을 다신 걸 봤는데요!

댓글 달아주신데로 생분해성 플라스틱을 주제로 발표하려고 하는데요 

어떤 식의 내용을 발표하면 좋을지 좀 더 자세히 말해주실 수 잇나요ㅠㅠ? 

화학 선생님이 깐깐하셔서 지적하실 것 같아서

화학적인 내용을 좀 더 넣었으면 하는데 생소한 개념이라

인터넷으로 제가 찾은거로는 부족할것 같아서요.. 

 

좀 더 조언을 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A

 

발표가 단순히 '내가 관심있는 부분을 소개하는'정도라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그냥 생각한 내용을 보여주면 될 거 같습니다.

 

학년은 적당히 중~고등학교 일반계 정도로 생각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가 보통 플라스틱이라고하면 PVC합성소재입니다.

제가 지금 쓰는말이 뭔지 모르더라도 상관없습니다. 

 

그냥 고분자합성물질(고분자중합체) 이라고만 아셔도됩니다.

 

 

 

 

자 그럼 여기서 

생분해성 플라스틱이라는게 존재하냐?  사실은 그렇지않다. 라는겁니다.

같은소재를 써야 플라스틱이라고 부를텐데 실상 생분해성이라 함은

미생물이 가진 어떠한 분해작용을 이용해서 결합을 끊어 고분자를 분해시킨다는걸 의미합니다.

 

PVC소재의 플라스틱을 소화시킬수있는 미생물이 지구상에 있다?

그러면 해양쓰래기가 문제가 되지 않았겠죠. 

 

 

제가 봤을때 주목해야 될 부분은 [생분해성 플라스틱이란 무엇인가?] 를 발표한다고 했을때

그냥 기존 플라스틱의 정의, 합성방법, 지금까지의 처리과정을 읊어주고

새로나온 제품을 기존 플라스틱 대신 대체재로서 '생분해성 플라스틱'이라는 

새로운 물질임을 말해주는 겁니다.

 

뭐 이런게 싫고 '아 난 온리 화학이다' 이런거면

 

 

논문을 통한 사례찾기가 최고인데 대신 해드리기는 귀찮으니

 

disassembly of biodegradable plastic 정도로 구글에 검색하셔서 

출처를 보여주며 선생님께 어필하는게 좋겠네요.

 

https://twitter.com/sciencemagazine/status/1414464592491724801?lang=bn

 

 

뭐든지 출처가 최고입니다. 경험상.

 

 

 

어떤걸 더 조언해줘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고생하세요.

 

 

 

 

https://kin.naver.com/qna/detail.naver?d1Id=11&dirId=1133&docId=308155073 

 

생분해성 플라스틱

화학 발표주제를 찾아보다가 우연히 댓글을 다신 걸 봤는데요! 댓글 달아주신데로 생분해성 플라스틱을 주제로 발표하려고 하는데요 어떤 식의 내용을 발표하면 좋을지 좀 더 자세히 말해주...

kin.naver.com

 

 

반응형